티스토리 뷰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님들이라면 백퍼센트 공감하는 내용, 바로 고양이들의 박스 사랑입니다. 일단 박스가 보이면 크기가 크던 작던간에 어떻게 해서든지 몸을 구겨넣기 바쁘기 때문이죠.

 

그래서 택배가 오는날이면 집사는 물론 고양이도 함께 신이 납니다. 고양이가 박스를 좋아하는 이유!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자안에들어가있는고양이
상자를 좋아하는 고양이 만두

 

[[목차]]

 

 

고양이가 박스를 좋아하는 4가지 이유

 

ⓛ 야생의 습성이 남아있기 때문이에요

상자속 고양이

야생에서 살던 고양이들은 먹이를 사냥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숨기며 몰래 관찰하는 습성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습성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사방이 막혀있는 박스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상자안에 있을때 낚시대를 흔들면 상자안에서 장난감을 노리다가 뛰쳐나오는 이유도 이때문인것이죠.

 

② 오랫동안 안심하며 잘수 있어요

바구니속에서잠자는고양이

잠이 많은 고양이들은 지루하거나 심심하면 하루에 18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기도 합니다. 야생의 습성이 남아있는 고양이들은 적으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잠을 잘수 있는 안성맞춤인 공간을 박스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박스가 아닌 좁은 서랍장이나 바구니안에 들어가 있는것도 이와 같은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③ 혼자 있을 공간이 필요해요

과자상자안에들어가있는 고양이

고양이는 영역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동물이라 자신의 영역에 낮선사람이 방문하거나 이사로 인해 낮선환경에 있는것을 굉장히 힘들어 합니다. 이럴때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자신의 몸을 숨길만한 장소를 찾아다니게 됩니다. 이런상황에서 박스는 자신의 몸을 숨길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됩니다.

 

④ 체온을 유지하기 좋아요

상자안에 들어가있는 고양이

추운걸 싫어하는 고양이들은 겨울철이 되면 유독 따뜻한 곳을 찾아다니는걸 볼수 있습니다. 좁은 상자는 자신의 몸에서 나오는 열로 인해 체온을 유지시켜주고 그로인해 고양이들은 편안함을 느낀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고양이에게 박스는 은밀한 은신처이자 보온상자이며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최고의 비밀상자 입니다.

 

주의할 사항

 

 

고양이에게 박스를 줄때는 고양이가 물어뜯고 할퀴었을때 안전한지 확인후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겉면이 너무 심하게 오염된 택배박스는 고양이들에게도 위생적이지 못하니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 나무상자의 경우 고양이 몸이나 발톱에 가시가 박힐수 있으니 이또한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깨끗한 박스에 고양이가 평소 좋아하는 담요를 깔아 사용하게 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상으로 고양이가 박스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댓글